클래스 : 객체를 정의 또는 만들기 위한 도구(설계도), 필드와 메소드를 감싸고 있는 껍데기
- class(설계도)를 이용해서 Book이라는 객체(자료형)을 설계(정의)한다.
public class Book{
public String title;
public int price;
public String compnay;
public int page;
}
↑ 이것 자체만으로는 그냥 class(설계도구)일 뿐이며, class내부의 기본생성자가 class 의 필드나 메소드를 메모리에
적재시킨다. 그러면 객체가 생성된다.
- 클래스는 설계도구("아파트 설계도)이고,
- 객체는 제품("아파트")이다.
따라서 설계도와 제품은 엄격히 구분되어야 하지만, 통상적으로 클래스 생성시 컴파일러가 매개변수가 없는 기본생성자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클래스가 만들어 질 때 객체의 생성이 보장된다.
(글쓴이의 생각)
그래서 객체 ==클래스 라고 말한다.
※추가사항
생성자 : 클래스와 동일한 이름갖으며, 리턴 값을 갖지 않는 메소 드이다.
생성자 역할: 눈에 보이지 않지만, 내부적으로 메모리 공간에 객체를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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